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컴퓨터가 켜지다가 꺼져요 증상 해결 방법 3가지

컴퓨터가 켜지다가 꺼져요 증상이 발생했다면

 

이번 포스팅은 컴퓨터가 켜지다가 꺼져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애 기치 않은 돌발 상황이 종종 발생하게 되죠. 특히 PC가 오래됐을수록 문제가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저도 얼마 전에 평소와 변함없이 발가락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켰지만 잠시 후에 훅~ 꺼져버리는 거예요. 다시 부팅을 시도했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평소에 컴퓨터 관리는 잘하는 편이라 생각했는데 너무 당혹스럽더군요.

 

우선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본체 뚜껑을 뜯는 순간 아뿔싸~!

 

아래는 컴퓨터가 켜지다가 꺼져요 증상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부팅시 켜지다가 꺼져버리는 현상 증상 해결 방법 3가지

 

1. 먼지청소
컴퓨터 산 지 2년이 지나도록 본체 안에 청소를 안 했더니 정말 놀랄 정도로 먼지가 쌓였더군요. 컴퓨터가 멈추는 증상은 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심스럽게 먼지를 털어주세요. 특히 팬 부분을 신경 써서 털어주셔야 합니다.

 

 

2. 램 청소
램에 먼지나 이물질이 끼었을 경우도 부팅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끼어있는 모든 램을 분리 후 금속 부분을 지우개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3. 파워서플라이 교체
파워서플라이는 컴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중요 부분이죠. 전력 공급이 제대로 안 돼서 켜지다가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유분이 있다면 테스트를 해보고 문제 발견 시 교체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