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앱

기제사 상차림 앱으로 정확하게 준비하기

기제사 상차림 앱 소개

 

이번 포스팅은 기제사 상차림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고인이 돌아가신 날을 기일, 또는 휘일이라고 하는데, 대상을 지낸 일 년 후부터 매년 이날 지내는 제사를 기제사라고 하죠. 보통 자시에 시작해서 닭이 울기 전에 끝내는 것이 원칙입니다. 기제사는 가가례라는 말에서 보듯이 집안 또는 지역마다 치루는 방식이 다른데요. 요즘에는 바쁜 현대인들에 마쳐 그만큼 제사상의 가짓수를 줄여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상차림이나 제사 순서를 모르실 경우 앱을 이용해 보세요. 절차, 상차림, 지방 쓰는 법, 제사 달력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제사 상차림 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제사의 달인 앱 설치 및 사용법

 

제사의 달인 앱은 제사상, 차례상 상차림의 일반적인 방법에서부터 현대식 간소한 방법을 알아보기 쉬운 그림을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메뉴를 보면 제사순서, 상차림, 지방쓰는 법, 제사 달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사순서는 정말 헷갈리기 쉽죠. 순서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상차림은 일반식부터 현대식까지 다양한 방식의 상차림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만드는법으로 이동되지만 아직 구현되지는 않은 것 같아요.

 

 

▼ 제사달력 기능으로 기일 메모와 알림 설정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